iMBC
2010/10/27
金高恩 Kim Go-Eun (김고은)
http://en.wikipedia.org/wiki/Byul

01 오늘 참 아프다 It Hurts Today


oraenmanirae jal jinaen geot gatdae
dahaengirae dahaengirae
dalla boindae eodinji moreuge
nae moseup jogeumeun dareudae


meorineun geuttaen jigeumboda jjarbatgo
hwajangeun cheoeum han deut cham eosaekhadaena


neo ttaemuniya da neo ttaemuniya
naega byeonhan geon nae jalmot aniya
meoril gireugo hwajangkkaji jiteojin geon
naui nunmul jagugeul garigi wihaeseo geurae


neomu seulpeoseo nunmuri heulleoseo
utji motae ulgiman hae
neoreul bonikka ttodasi bonikka
nae soneun neol japgo sipeo hae


uyeoneun jeongmal jidokhage janinhae
ibyeoreul igiryeogo aesseo wanneunde


neo ttaemuniya da neo ttaemuniya
naega byeonhan geon nae jalmot aniya
meoril gireugo hwajangkkaji jiteojin geon
naui nunmul jagugeul garigi wihaeseo geurae


haengbokharaneun han madie gaseumi muneojyeo
dwidora ganeun neoege sorichyeo


da na ttaemuniya da na ttaemuniya
nega tteonan geon nae jalmosinga bwa
ijen anikka dasin an geureol tenikka
nareul tteonagaji ma deo meolli gaji ma jebal


tto heeojiji ma uri

//

오랜만이래 잘 지낸 것 같대
다행이래 다행이래
달라 보인대 어딘지 모르게
내 모습 조금은 다르대

머리는 그땐 지금보다 짧았고
화장은 처음 한 듯 참 어색하대나

너 때문이야 다 너 때문이야
내가 변한 건 내 잘못 아니야
머릴 기르고 화장까지 짙어진 건
나의 눈물 자국을 가리기 위해서 그래

너무 슬퍼서 눈물이 흘러서
웃지 못해 울기만 해
너를 보니까 또다시 보니까
내 손은 널 잡고 싶어 해

우연은 정말 지독하게 잔인해
이별을 이기려고 애써 왔는데

너 때문이야 다 너 때문이야
내가 변한 건 내 잘못 아니야
머릴 기르고 화장까지 짙어진 건
나의 눈물 자국을 가리기 위해서 그래

행복하라는 한 마디에 가슴이 무너져
뒤돌아 가는 너에게 소리쳐

다 나 때문이야 다 나 때문이야
네가 떠난 건 내 잘못인가 봐
이젠 아니까 다신 안 그럴 테니까
나를 떠나가지 마 더 멀리 가지 마 제발

또 헤어지지 마 우리

02 빈말
03 기억이 안나
04 뒷모습


Byul reveals “It Hurts Today” MV amid controversy
by nanunmaro on October 26, 2010








“I didn’t know Homme’s ‘I was Able to Eat Well” would become my story. I’ll immerse myself in work and not look back at the past”.
Striving to fulfill the stellar expectations attached to her meaningful stage name ‘Byul’ (‘Star’), the artist has recently turned solo, released a mini-album, and began her official promotions on October 27th.

While in the midst of the final planning stages of her comeback, Byul broke up with her three-year boyfriend, Wanted’s 全相煥Jeon Sang Hwan. Netizens criticized the decision harshly as an “act of marketing”.

The agency replied,
“The old saying that ‘the pear fell as the crow flew’ speaks for her situation. Because her title track is a breakup song and since she recently separated from her boyfriend, allegations have been made that we are using the break-up as a ‘promotional tool’
.

Byul said,
‘I’m hurt by the people’s misjudgment. I’m embarrassed by the unforeseen circumstances. Whatever happens, I’ll commit my best and be judged on my singing alone.’

With hardened resolve, Byul plans to start her TV and radio promotions in November, and continue with live concerts in December.






Byul Vol. 5 - Like A Star: Primary (2009)



LOEN ENTERTAINMENT
Spring Entertainement
SDL-0138
2009/02/06
8804775030420


1. 6년동안
2. 행복하자
3. 드라마를 보면
4. 안녕
5. 화풀어줘
6. 허밍 Feat.테이
7. 니가 떠난다 Feat.박장근
8. 울리지마
9. 비키니
10. I Love U
11. 말해요
12. Kiss Day
13. Hymn

南韓女歌手Star (Byul)在2008年發行的「Like a Star」系列的兩張單曲「Showcase」、「BiKiNi」,打破了既定的抒情歌手形象,為她帶來全新的可能性。系列的最終章便是集大成的第五張專輯《Primary》。Byul不單負責全曲的歌詞,還創作了3首樂曲和參與監製的工作,反映出她的音樂世界。主打歌「When You Watch a Drama」(Track 3)充滿電影感,「Don't Make Me Cry」(Track 8)和「Say It」(Track 11)顯露出Byul作為創作人的才能。Wanted的成員Jeon Sang Hwan也特別創作了一曲「你離去」(Track 7)。



ピョル
ピ(Rain)の妹から、ドンワン(金烔完)の妹へ…というだけならしくしくだったが、そこから独り立ちして失われた90年代アイドル像の今日的復活を見せてくれているのが、ピョルの今回の5集。

ディジタルで08年にリリースされていた「Like A Star - Showcase」と「Like A Star - Bikini」の[01][09][12]を含む、つまり最初からシングル・カット曲を複数搭載した統合型アルバムにして疑似マガジン形式のデザイン。売り曲と捨て(?)曲の落差が以前より激しくなってきたその辺の21世紀仕様とは違い、各トラックをクォリティ差ではなくキャラの違いとして並列的に扱い、かつ本人が1曲の中でさまざまな技を駆使することによって幾何級数的なバリエーションを生む、という効率性の高いアルバムとなっているのは、ほんとにエコになってるのか目で見えるとはいえそうもないプラ箸運動にも見習っていただきたいところである。懐かしのプレーンなバラード…と思わせておいてサビだけR&B化する[01]、若干Ivy2集曲に似ていたりしつつボーカル・レンジの広さをさりげなく主張する[02]、本人オブリで2人分以上の声が入っている女K.cm的禁じ手ながら、sg風にもSEEYA風にもならないミディアム・ファストの[04]、こちらも本人コーラスで、ベース等バッキングのナマ感を残して前世紀風を際立たせるダンス曲(実際には踊るとは思えないが、実力的には踊れなくもない)の[05]に至ってはかつてのS.E.S.3人分を一人でやっているほどのフルフィルメントな感覚があり(ゆえに2コーラスで終了?)、20代の“叫ばない”パダちゃんという(一部の層にとってはかなり肯定的な意味の)評価形容を与えることも可能となっている。さらに8割方を本人が作詞しているあたりも(ボーカル自体のテクニックとしては別次元とはいえ)かつてのカン・スジを彷彿ともさせたりもするわけだが、無声音を効果的に使った[08]や、パッヘルベルをロック化した[09]、ボサ~サンバ・カンソン風アレンジの[12]等々、90年代当時もこうした万能を目標としたなんでもあり)のアルバム構成はふつうに存在していたわけで、当時それを4人程度の構成員でこなしていた(ただし外したチームも多かった)ことを考えると、昨今の9人制バレーができるチームもテヨンだけでなくがんばっていただきたいところである、というツッコミが来るかもしれないほどに20世紀以来の「アイドル性」を触感としては見事に保っているソロ歌手といえるかもしれない。13トラックすべてが歌入り(インストはなし)というあたりもおそらく意志的なもので、いずれにしてもR&B的な抑揚が必要条件ではない…ということにおいて、各曲の処理の幅としてトータル55分をエンドレスでプレイしても、そう簡単には飽きのこない、いわばイ・スヨンに匹敵する中毒性(方法論的にはまったく逆行しながら)を身にまとったデビュー7年目の満25歳、キム・ゴウン嬢、[06]のTei、[07]のラッパー、チャングン(おそらくa.k.a. supersta)のゲストや、ユン・イルサン、シン・インスといった作家陣を特記しなくても済んでしまうほど、その1曲を試聴曲にしても通じるであろう品質となっている。








별(byul) - I think I (Live)
full house 풀하우스 ost

arrow
arrow
    全站熱搜

    葉總裁 發表在 痞客邦 留言(1) 人氣()